#21 해저 기차타고 영국에서 프랑스 넘어가기! 유로터널or채널터널

 

유로터널(Euro Tunnel), 영국에서 프랑스 칼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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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학사전

2021. 12. 20.

영국과 프랑스를 잇는 Channel Tunnel

 

Channel Tunnel은  Folkestone (Kent, England, UK)과 Coquelles (Hauts-de-France, France)를 연결하는 50.46km(31.35mi) 철도 터널로

 Dover해협의 영국해협 아래에 있다. 그것은 영국섬과 유럽 본토 사이에 유일한 고정된 연결로이다. 가장 낮은 지점에서는 해저 아래 75m깊이, 해발 115m이다. 이 터널은 37.9㎞의 세계에서 가장 긴 수중 구간이며 세계에서 세 번째로 긴 철도 터널이다. 터널을 통과하는 열차의 속도 제한은 시속 160km이다. Channel Tunnel은 Getlink 회사에 의해 소유 및 운영되는 종전 "Groupe Eurotunnel"이다

.

이 터널은 고속 Eurostar여객열차, 도로 차량용 유로터널 셔틀,국제 화물 열차를 운행한다. 이 터널은 프랑스의 LGV Nord의 고속 철도 노선과 영국의 고속 1호선과 end-to-end를 연결한다. 2017년 철도 서비스를 통해 1,030만명의 승객과 122만톤의 화물을 운송했으며, 셔틀은 승객 1,040만명, 자동차 260만대, 51,000명의 버스, 160만대의 트럭(2,130만 톤의 화물)을 운송했다. 이는 Dover항을 통해 1,170만 명의

승객, 260만대의 트럭, 220만대의 자동차와 비교된다. 

 

Cross-Channel고정 링크를 구축할 계획은 1802년초에 나타났으나 국가 안보의 타협에 대한 영국의 정치 및 언론의 압력은 터널을 구축하는 시도를 방해했다.  터널을 건설하는 초기 실패 시도는 19세기 후반에 영국 정부에 의해 영국 측에 만들어졌다. 유로터널이 주최하는

최종 성공적인 프로젝트는 1988년에 건설을 시작하여 1994년에 문을 열었다. 1985년에 55억 파운드에 달하는 예산은 당시 가장 비싼

건설 프로젝트가 제안되었다.이 비용은 마침내 90억 파운드(2019년 160억 파운드에 상당)에 달했으며, 이는 예상 예산을 훨씬 뛰어넘었다.

터널은 건설 이후 몇 가지 기계적 문제를 경험했다. 화재와 추운 날씨 모두 일시적으로 작동을 방해했다. 

적어도 1997년 이후, 터널을 통해 영국에 불규칙하고 문서화되지 않은 불법 입국을 원하는 칼레 주변의 이민자들의 집계는 그들이 도망치거나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땅을 완화하기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찾고 함께 억제와 대책을 촉구했다.

 

A grandiose project with an unusual history
Satellite image of the English Channel
Project of the first tunnel across the English Channel
A note about one of the projects of the bridge over the strait in a pre-revolutionary newspaper for 1890
Channel Tunnel Project
Tunnel concept art, 1960s
Only trains run through the tunnel
Crossing cars through the tunnel is also possible
Construction proceeded at an accelerated pace.
The completion of the tunnel construction was accompanied by a loud celeb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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