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산 장거리 해상 초계기 TU-142 Bear-F는 1955년 등장한 전략폭격기 Tu-95 Bear의 해양초계기형입니다, 인도가 러시아외에서는 처음으로 6대를 도입하여 기체번호 IN-311부터 IN-318까지 부여하여 운용중입니다.
2004년 항전장비의 개량을 통해 150km까지 수색탐지가 가능하며 기뢰탐지, 장거리 수색임무를 수행합니다. 또한 인도의 위성항법시스템과 링크할 수 있고 주야간 임무수행용 관측장비를 장착할 예정입니다.

Tu-142 Be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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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142 제원
승무원 : 9
길이 : 49.5 m
높이 : 12.12 m
날개 폭 : 51.1 m
프로펠러직경 : 5.6 m
날개 넓이 : 289,9 평방미터
기체중량 : 91,800 kg
최대(적재)중량 : 185,000 kg
최대 연료적재량 : 87,000 kg
순항고도 : 13,700 m
이륙속도 : 300 km/h
착륙속도 : 270 km/h
해수면고도 기준 최대속력 : 마하 0.5
순항고도 기준 최대속력 : 마하 0.83 (925 km/h)
G limit : 2.5
최대익면하중 kg/m^2 : 638.2
최대출력하중 kg/kW: 4,19
최대상승속도, m/s: 10
내부적재연료 최대항속거리 : 12,550 km
무장 : GSh-23 기관포 2문, 기내에 15000 kg 무기적재 가능한 공간

Tu-142 Bear-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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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4기의 KKBM Kuznetsov NK-12MV 터보프롭엔진,
프로펠러 ; 8엽 반전식 reversible-pitch Type AV-60N 프로펠러
엔진 출력 : 각 14,795 shp
-최근 인도해군의 기체들은 러시아 Samara의 Motorostroitel 항공사에서 개조하여 Tu-142M 사양이 되었으며 15기의 인도해군 NK-12MV 엔진을 오버홀하였습니다. 기수의 공중급유장비가 장착되고 급유봉 좌우에는 점등식 등이 설치되어 야간공중급유 작업시 도움을 주도록 하였습니다.

Tu-142 Bear-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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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무원: Tu-142M은 4명의 항공기 조작인원 - Pilot/Commander, Co-Pilot, Flight Engineer and Flight Signaller- 기미의 총탑조작수 Flight Gunner등 5명의 인원이 navigators/observer로 탑승하며 무장시스템과 센서조작및 대잠전 임무를 수행합니다.

Tu-142 Bear-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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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류:
Korshun-K 자동 수색및 관측장비,
MMS-106 Ladoga 저소음과 핵추진잠수함 탐지용 magnetometer.
NPK-142M 성능향상형 항법, 자동조종 장비,
Strela-142M 기내의 통신시스템,
Nerchinsk 수압식 방어장비,
Sayany 기내방어시스템,
자동해독 무선통신시스템
수색 공격용 레이더 (NATO: Wet Eye),
다양한 능동, 수동식 소노부이 - RGB-15, RGB-25, RGB-55A and RGB-75 buoys.

Tu-142 Bear-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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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장 :
어뢰 12기, FAB 250 자유낙하 폭탄, 폭뢰, DK-12 후부기총장비 - 23mm AM-23 2연장 기관포 및 1990년 Sea Eagle AShM 시스템장치가 통합됨. 최대 20,000 kg을 외부에 장착 가능
추후 Klub와 Brahmos 초음속 대함미사일을 운용할 수 있도록 개조될 예정입니다.

임무: INS Rajali (East)와 INS Hansa (West)기지에서 정기적으로 Bengal만과 Arabian해에서 장거리 정찰임무와 대잠전을 수행합니다.

Tu-142 Bear-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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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해군 병기사 모임
글쓴이 : 송상교(하128기)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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