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해상자위대 시험함 「くりはま」〈ASE-6101〉
기준 배수량 | 950t |
전체 길이 | 68m |
전체 폭 | 11.6m |
깊이 | 5.5m |
흘수 | 3.0m |
엔진 | 후지6 S30B형태 디젤2기2축출력:2,600PS |
속력 | 15kt |
승무원 | 약42사람 시험원12인 |
선형 | 뱃머리루형 |
주요 장비 | 각종 시험 장지 한세트 |
비고 | 개발중의 해상 자위대 함정 탑재 장비 품등의 기술 시험등을 행하기 위해서 건조된, 해상 자위대 첫 전용의 테스트 침대함.선 형은 약간 긴 뱃머리루형으로 해상에 있어서의 각종 시험·실험을 행하기 위해, 작업성, 저속 운동성, 정숙성이 뛰어나다.해상 시험 작업은 후부 제1갑판에서 행하기 위해, 거기에 면 해 계측실이 있어, 계속 되어 회의실, 시험원 이스미구가 설치되고 있다.작업 갑판 좌현 앞부분에 공시기재용 승강 장치, 우현 앞부분에 데크 크레인이 설치되고 있다.또, 해상 시험 작업시에 저속 항행을 행하는 것이 많기 때문에, 저속시의 운동 성능을 효율 좋게 하기 위한(해) 가스타빈 구동 발전기에 의한 전동 추진기를 갖추어 주기 디젤로부터 바꾸어 프로펠라 회전수제어에 의해 속도 제어를 실시할 수 있다.유랑시는 함의 방위, 위치를 정확하게 보관 유지하기 위해(때문에), 함수 추진기를 장비하는 것과 동시에, 심해묘박장치는 풍파의 영향을 작업 갑판에게 주지 않기 때문에, 함수부에 마련하고 있다.함명은 페리 래항의 땅, 구리하마를 기념하여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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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해상자위대 시험함 「くりはま」〈ASE-6101〉앞부분 마스트
일본 해상자위대 시험함 「くりはま」〈ASE-6101〉앞 마스트
일본 해상자위대 시험함 「くりはま」〈ASE-6101〉 함교 구조물
일본 해상자위대 시험함 「くりはま」〈ASE-6101〉데크 크레인
일본 해상자위대 시험함 「くりはま」〈ASE-6101〉 굴뚝
출처 : 해군 병기사 모임
글쓴이 : 송상교(하128기)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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