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기부터 소총까지 눈이 의심되는 중국의 짝퉁 무기 톱14












 



미국 첨단무기시스템, 중국 해커 공격에 무력화

미국이 자랑하는 최첨단 무기시스템이 중국 해커들의 공격에 속수무책인 것으로 드러났다.


워싱턴포스트(WP)는 미국의 주요 무기시스템 설계안 20여 개 이상이 해킹 공격을 당했고, 중국의 사이버 스파이 행위가 날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다고 정부 보고서와 전문가들의 말을 인용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P가 입수한 미국 국방과학위원회(DBS) 기밀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의 전투기와 군함, 미사일방어 체계에 핵심 프로그램도 해킹 공격을 받은 피해 목록에 포함됐다.


미국 국방부의 지역별 미사일방어시스템의 주축이 되는 무기를 비롯해 패트리엇 지대공 유도미사일 패트리엇(PAC3)과 중거리 미사일 요격망인 '고고도 방어체계'(THAAD) 등이 대표적이다.

 

이 외에도 호넷 전투기(F/A-18)와 수직이착륙 수송기 V-22 오스프리, 해군의 연안전투함 설계안도 유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킹 사실이 이미 한 차례 보도됐던 차세대 전투기(F-35)도 피해 목록에 포함됐다. 국방부에 제출된 이 보고서는 해킹 공격의 배후로 중국을 지목하고 있진 않다.


그러나 이 사안에 정통한 방산업계와 군 고위 관계자들은 대다수가 급증하고 있는 중국의 스파이 행위의 일환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지난 1월에도 자문 위원들은 이 보고서를 인용해 국방부가 사이버 공격 '총력전'에 대응할 준비가 안 됐다고 지적한 바 있다. 그러나 당시 공개된 보고서 내용에는 구체적인 해킹 피해 사실이 공개되지 않았다.


문제는 핵심 무기시스템에 대한 해킹 공격이 심화하면 최악의 경우 전시 상황에서 중국이 전력상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했다. 여기에 중국이 군사력 개발 비용을 절약하는 효과도 가져올 것이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일각에서는 중국이 F-35 전투기 자료를 해킹한 이후 이를 토대로 훨씬 더 빠른 전 전투기를 개발했다는 의혹이 꾸준히 제기돼왔다.


익명의 한 군 고위 관계자는 "해킹 여부는 연방수사국(FBI)이 나서기 전까지는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미국이 25년간의 연구와 개발 끝에 이룬 것을 중국은 단번에 한 것"이라고 혀를 내둘렀다.

 

이에 따라 미 국방부는 2년 전부터 컴퓨터시스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시험적으로 실시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선 상태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도 다음달 열리는 미중 정상회담에서 시진핑 국가주석에게 사이버 공격 문제를 언급할 것으로 보인다고 WP는 전망했다.


 
역사적으로 중국은 화약과 종이 그리고 나침반을 발명하면서 인류 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다. 하지만 오늘날 중국은 국제적으로 대놓고 배끼는 짝퉁의 나라로 낙인찍혔다. 


중국의 '배끼기'는 우리가 흔히 접하는 브랜드 운동화나 스마트폰에 한정되지 않고 이제는 군에서도 수억 수조원이 드는 전투기, 기갑차량, 또는 각종 무기까지 카피를 서슴지 않고 있는게 작금의 현실이다. 


심지어 그 유명한 중국군의 해커부대인 'PLA 61398 부대'는 세계 각 군의 주요 무기 설계도와 비문들을 가져오는 특별담당 유닛이 따로 있다고 한다. 


그럼 다음은 전투기부터 소총까지 눈이 의심되는 대륙의 짝퉁 무기 톱14를 그 원본과 함께 소개하겠다. 참고로 오리지날이 위에 사진이고 중국 짝퉁이 바로 아래 사진이다.





 
1.  러시아 수호이 Su-33 vs. 중국 선양 J-15 플라잉 샤크



2.  미국 록히드마틴 F-35B 라이트닝 II vs. 중국 선양 J-31



3.  러시아 Yak-130  vs. 중국 항주 L-15 팔콘



 

4.  러시아 수호이 Su-27 vs. 중국 선양 J-11 



5.  러시아 안토노프 An-12 vs. 중국 산시 Y-9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6.  미국 노스럽그러먼 X-47B 무인드론 vs. 중국 리젠 샤프소드 UCAV



 

7.  미국 노스럽그러먼 MQ-8 무인헬기 vs. 중국 SVU-200 무인헬기 


 

8.  미국 MQ-1 프레데터 무인드론 vs. 중국 청두 'Pterodactyl' 무인드론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9.  러시아 2S19 Msta-S 곡사포  vs. 중국 PLZ-05 곡사포 


 

10.  미국 HMMWV 험비 vs. 중국 동풍 EQ2050 


 

11.  러시아 BM-30 다연장로켓 vs. 중국 PHL03 다연장로켓


 

12.  러시아 BMP 수륙양용 전차 vs. 중국 WZ-501 수륙양용 전차 


 

13.  미국 M-4A1 소총 vs. 중국 CQ 5.56mm 카빈소총


 

14.  미국 FGM-148 제블린 대전차포  vs. 중국 홍젠-12 '붉은 활' 대전차포


 

 

출처 : 배낭여행(backpacktour)사랑~*^0^*
글쓴이 : 배낭사랑 원글보기
메모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