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214ON (Open Sky) program
작성자: 군사고문관
조회: 3497 추천: 1
작성일: 2021-03-28 10:15:24
2020년 5월 21일,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재임 당시 백악관은 「the Open Skies Treaty」에서 탈퇴하기로 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유에 대해서 세계에 주둔하고 있는 미군의 철수 및 감축하려는 의도와 함께 러시아의 알려지지 않은 채 기술능력을 갖춘 Open Sky 프로그램에서 관측비행에 관련된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었습니다.
워싱턴은 새로운 러시아 항공기가 필요한 특성을 충족하지 못하고 "문서화되지 않은 정찰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의심했습니다.
TU-214ON (동체 전방 측면과 하면에 있는 레이더 센서 돌출부의를 주의 깊게 관찰할 것.)
Open Skies Treaty 에서 살펴보면 러시아는 정찰 비행을 수행하기 위해 트윈 엔진 터보프롭(twin-engine turboprop) An-30B, three-engine jet Tu-154M-LK1 과 Tu-154M-LK1 및 트윈 엔진 Tu-214ON 의 세 가지 유형의 항공기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처음에 소개한 두 개의 엔진들은 소비에트 연방때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지만 현재는 기술적으로 구식이며 개발 전망이 없습니다.
반면에 Tu-214ON은 최신형 개발로 조약이 종료 되더라도(even if the Treaty is terminated) 적용 할 수 있습니다.
AN-30B
러시아 外에도 An-30B는 우크라이나(Ukraine), 불가리아(Bulgaria) 및 카자흐스탄(Kazakhstan)의 조약에 따른 비행에도 사용됩니다. 이 항공기는 특히 항공 사진 및 공중에서 지구 물리 관측 작업을 위해 구소련 당시 제작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An-30B에는 AFP-42 /100 : 1기와 A-723 : 1기, AFA-54/50 : 3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기종은 O.K. Antonov 실험 설계국에서 개발한 구식의 An-24입니다.
구소련 분할 시기 중에 이 설계국은 우크라이나로 갔고 오늘날 Nezalezhnaya 영토에서 운영됩니다. 오래되고 낮은 비행 기술 데이터와 현대화 프로그램의 부족으로 인해 An-30은 실제로 운행 계획들을 중단했습니다. 현재 비행이 가능한 동체는 몇 개 뿐입니다.
따라서 오래된 "An" 정찰기 기종은 미국에 어떠한 위협도 되지 않았으며 오늘날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첫째, 타국가들을 위협하기에는 너무 낡았고, 둘째, 러시아 An-30B는 유럽 국가를 (상용적으로) 통과하는 비행에만 사용되었으며 미국 상공을 비행하지 않았습니다.
AN-30B 정찰기 동체 내 탑재된 "OSDCAM4060" digital camera sensor 설치위치가 소개된 설계도
Russian Federation Air Force(러 연방 공군 소속) Tu-154M(기체No. : RF-85655) Open Sky 정찰기
두 번째 유형인 Tu-154M 은 구 소련 때 164~180 석을 갖춘 여객기로 만들어졌습니다.
현재까지도 매우 구식이며 기내 장비 구성, 연료 소비 및 환경적 특성 (가스 배출, 지상 소음 수준) 측면에서 유사한 크기의 최신 항공기와 경쟁 할 수 없습니다.
작년에 드물게 살아남은 운행 조작 가능한 동체는 마침내 항공사에서 "경력"을 마침표 도장을 찍었습니다. 이 항공기들은 더 이상 승객이나 물품을 운반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유형의 소규모 동체들은 러시아 정부 기관에서 인력 및 재산 운송을 위해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목적을 위해 가장 많은 수의 Tu-154가 RF 국방부에서 관리되고 있는 스크랩 공간에 보존되었습니다.
러시아 군 운용 부서의 특성으로 인해 이 기종들은 항공사보다 훨씬 덜 운항 비행하므로 특정 자원 비축량 (비행 시간 및 이착륙주기 수)이 여전히 있습니다.
3 개의 엔진을 사용하는 Tu-154M 기체는 말년을 살아가는 노후 한 기종입니다.
Chkalovsky airfield (2021.2.)
Open Sky 프로그램의 운영 계획을 위해 Chkalovsky Airfield의 단일 Tu-154M-LK1, 동체 번호 RF-85655가 이 계획에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추가 장비를 거친 CTC 유리 가가린 주립 연구소의 항공기 연구실(the Yuri Gagarin State Research Institute of the CTC)입니다.
비행 범위가 충분하지 않아 An-30B가 도착 할 수 없었기 때문에 Tu-154M-LK1이 미국 상공을 날아간 것이 특징적인 사례였습니다.
러시아 연방과 벨로루시 공화국의 일반 쿼터 내의 거의 모든 비행이 이 특정 Tu-154M-LK1 항공기로 이루어 졌기 때문에 관련 미국의 안보관련 부서는 항상 이에 민감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2016년에 미 국무부는 개조 향상 된 Tu-154M-LK1이 Open Sky 조약의 모든 요건을 준수하는지에 대한 특별 기자회견을 발표해야 했습니다. 특히, "Tu-154 항공기의 디지털 전자 광학 카메라 인증을 통과했으며 이를 위해서는 길고 철저한 세부 프로세스가 필요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u-154M-LK1에 측면에 탑재된 정찰기 Radar M402N "RONSARD"
Tu-214ON 동체 중앙후부에 돌출 설치된 Radar M402N "RONSARD"
러시아 소식통에 따르면 비교적 최근에 자동차에 새로운 디지털 적외선 카메라가 장착되어 실제로 인증을 받았으며 미국 승인을 받았습니다. 항공기의 특정 사본에는 또한 "Kulon"연구소의 측면 레이더 "RONSARD"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Open Sky 조약은 레이더의 성능에 매우 강력한 제한을 부과하기 때문에 레이더에서 얻은 데이터의 실제 가치는 낮습니다. 오히려 디지털 적외선 카메라는 훨씬 더 가치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Open Sky 조약에 따라 항공 검사를 수행하는 것과 관련된 항공 기술을 개선하기 위한 다음 단계는 "ON"지수가 있는 Tu-214의 특수 버전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이 작업은 러시아 연방 군부가 명령하고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카잔 항공기 공장(Kazan aircraft plant) 은 이러한 정찰기들을 2 대 조립, 생산하였습니다.
RF-64519의 첫 번째 공개 전시는 MAKS-2011 항공 우주 전시회에서 열렸고, 두 번째인 RF-64525는 2년 후인 Zhukovsky에서 전시되었습니다.
항공기에는 Vega Concern이 개발한 항공 감시 장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The Russia "OSDCAM4060" digital camera sensor
"OSDCAM4060" digital camera sensor가 동체에 탑재된 모습.
AN-30B 동체 내 Dash Board 내 탑재된 OSDCAM4060 digital camera sensor
주 연결 장치는 이전에 개조 된 Tu-154M-LK1에서 테스트 된 30cm 해상도의 동일한 OSDCAM4060 디지털 카메라입니다.
총 5개의 사진과 3개의 텔레비전 카메라 (140 megapixels)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새로운 항공기는 이전 항공기 수준입니다.
OSDCAM4060 digital camera sensor power & sensor unit control compartment
해외 framing camera와 OSDCAM4060 digital camera를 비교한 표
Tu-214ON 동체 하면에 설치된 정찰 탐지용 카메라
Tu-214ON 정찰 탐지 카메라를 개방한 모습을 가까이서 촬영한 모습
실제적인 정찰 적용의 관점에서 볼 때 Tu-214ON은 훨씬 더 현대적인 플랫폼 인 Tupolev-214 여객 여객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Tu-154M-LK1 보다 훨씬 낫습니다.
또한 날개의 큰 종횡비로(Due to the large aspect ratio of the wing)인해 이른바 초임계 프로파일(supercritical profiles)에서 채용된 Tu-214ON은 공기 역학적 저항 ( 공기 역학적 품질)에 대한 높은 양력 비율 (18 개 단위)을 가지고 있습니다.
Perm PS-90A turbofan engine
PS-90A엔진은 팬(fan)과 코어(core) 공기 흐름이 혼합되고 높은 수준의 공통성을 갖춘 2 축 바이 패스 터보 팬입니다. 에어로 엔진에는 팬 덕트 및 소음 억제 시스템에 추력 역 회전 장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PS-90A 터보 팬은 1992 년에 인증되었습니다.
1997 년에는 MTBO (Mean Time Between Overhauls) 비율이 고정되지 않은 기술 조건을 기반으로 항공기 엔진 현장 운영을 승인하기 위해 엔진 유형 인증서에 대한 보충을 받았습니다.
다음과 같은 기종들을 위한 유일한 동력 장치입니다.
러시아 대통령의 IL-96-300PU 비행기
장거리 여객기 IL-96-300
중거리 여객기 및 화물기 TU-204, TU-214 및 그 개조형
#. PERFORMANCE
Thrust, kg:
-take-off: TH< +30°C , PH > 730 mm Hg, H=0
-cruise: Н=11 km, М=0.8 16000
3500
Specific fuel consumption (with real nozzle), kg/kgf hour 0.595
Flight altitude, m Up to 13100
Air temperature at sea level (for start and operation), ° С -47…+45
Airfield height (versus sea level), m Up to 3500
Engine length, mm 4964
Fan tip diameter, mm 1900
Dry weight, kg 2950
Weight as delivered, kg 4 160
Perm PS-90A 엔진은 높은 비행 범위와 지속 시간 표시기를 보장하는 데 큰 기여를 합니다.
유사한 질량 치수 매개 변수(similar mass-dimensional parameters)를 사용하면 Tu-214ON의 범위와 비행 시간은 기체의 더 높은 공기 역학적 품질과 낮은 연료 소비로 인해 Tu-154M-LK1보다 더 높습니다 (최대 부하시 3400 대 5400 kg/h)
이러한 잇점은 특히 러시아에서 미국으로 비행하고 돌아 오는 경우에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중간 착륙이 적고 절차적 진행사항에 따라 이루어져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Tu-214ON은 연료를 재 공급하지 않고 바다를 가로 질러 비행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항공기의 더 나은 특성으로 인해 한 번의 관측 비행 중에 수신 측의 더 많은 물체를 검사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일본 해상 자위대가 공표했었던 Tu-214R 정찰기의 일본해와 동해상의 정찰비행 항적(2012.12.17)
tu-214ON 항공기는 Open Sky 조약을 통과하려는데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첫째, Tu-214ON은 러시아에서 운행 테스트를 통과 했습니다.
2018년 가을, 이 정찰기는 국제 인증을 위해 공표되었습니다.
인증된 설계국은 항공기 및 항공기에 설치된 장비 세트의 특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조약당사국들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인증하는 동안 항공기 및 센서에 대한 전체 액세스를 제공하고 장비 교정 비행을 수행합니다.
그런 다음 획득한 이미지를 분석하여 해당 온보드 콤플렉스가 (the corresponding on-board complex)있는 항공기가 관측 비행 중에 사용될 수 있는 최소 비행 고도를 설정합니다.
러시아 연방 국방부 웹 사이트(the Ministry of Defence of the Russian Federation)에서 2018년 9월 24일字 메시지 (https://function.mil.ru/news_page/country/more.htm?id=12196778@egNews)를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관측 항공기의 인증을 통해 영국, 미국 및 캐나다 영토를 포함하여 관측 비행의 효과적인 성능 가능성을 확장 할 수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입니다.
새로운 정찰기의 러시아 검사 기록표는 2018년 9월 2일 쿠빙카 비행장(the Kubinka airfield)을 방문한 72 명의 외국 대표들에게 선물되었습니다. 국제 인증 절차의 정점은 미국 대표가 러시아 항공기 시험에 대한 최종 프로토콜(protocol)에 서명 한 것입니다. 비엔나에서 Open Sky 조약 자문위원회의 권유에 따라서 미국은 Tu-214ON을 승인한 조약의 다른 22개 당사국에 가입했습니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러시아 연방에 대한 불만이 없었고 문서에 서명하는 것은 시간 문제 일 뿐이라는 것이 분명했습니다." 이 같은 내용을 러시아 연방 국방부가 성명을 통해 밝혔습니다.
미 Rosecrans Airfield 에서 비행을 하는 Tu-214ON (RF-64525)
기체 번호가 RF-64525 인 Tu-214ON 항공기의 첫 비행 (텍사스, 뉴 멕시코 및 콜로라도 상공)은 2019년 4 월 미주리의 Rosecrans 비행장에서 수행되었습니다.
검사 대상 물체 위의 "피사체"는 1.5 ~ 2km로 떨어졌고 속도는 500km/h로 떨어졌습니다. 다음 지점은 약 5km의 고도에서 따라 갔고, 통과하는 동안 9km/h까지 올라갔습니다.
이 테스트 검사기간 동안 텍사스, 뉴 멕시코 및 콜로라도주 의 군사 기지, 공장 및 매립지를 러시아 자체적으로 정찰비행 했습니다.
Tu-214ON 탑재 BKAN Complex ( 정찰용 광전자 장치 set, 자동화된 레이더 워크스테이션, 항공사진 제어장치, 적외선 운영장치, CRT Camera Radar Operation)
탐지 장비는 동체 하부에 있습니다. 튀어 나온 페어링 아래. 항공기에는 최대 25km의 swas와 50km의 탐지 시야를 가진 측면 레이더 "Ronsard"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후속 처리를 위한 데이터 수집 및 기록이 제공됩니다. 레이더 해상도는 3m로 제한됩니다.
214 대의 디지털 항공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Tu-1000ON에 외국 카메라가 장착 된 다음 유사한 국내 장비를 사용하여 현대화가 수행되었습니다. 최대 30m 높이의 경우 한 개의 탐지설정된 TV 카메라와 두 개의 원근 TV 카메라로 추적됩니다. 주간 장비는 적외선 시스템으로 보완됩니다. DON에 따라 광학 해상도는 50cm, IR 장비의 해상도는 ? cm로 제한됩니다.
BKAN/ASN ON은 모든 기상 조건에서 낮과 어두운 시간에 관찰 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모든 장치는 정찰 비행에 유리한 조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상황에서는 승무원이 열화상 또는 레이더 장비를 사용해야합니다.
Tu-214ON은 COEN-214 지상 장비 단지와 함께 운영됩니다. 여기에는 소프트웨어, 문서 인쇄 도구, 교육 도구 등이 있는 데이터 준비 워크 스테이션이 포함됩니다. 비행 후 기내 컴퓨터의 데이터는 후속 문서 준비를 위해 COEN-214로 전송됩니다.
2). Tu-214ON 탐지 승무원 데스크, 교대근무를 할 수 있도록 임무교대 승무원의 휴식좌석이 배치.
3). Tu-214ON 임무 승무원 데스크 시현 모습
Tu-214ON 정찰기가 2020년 4월 24일에 정찰비행한 항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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