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차 심한 환절기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           

정우민 | 조회 1 |추천 0 |2020.02.11. 11:29 http://cafe.daum.net/tozisarang/JD2u/7150 

환절기 감기 예방


면역력 높이는 데는 채소가 최고


면역력은 외부로부터의 이물질이나 세균, 바이러스 등에 대한 인체 방어시스템으로, 면역물질이 몸 안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돼, 병원균이 몸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면역력이 강해지면 병원균에 노출돼도 영향을 덜 받게 된다. 따라서 규칙적인 운동과 생활습관 그리고, 주로 채소에 들어있는 ‘페니실린’ 등,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에 보다 신경을 쓴다면 환절기 감기를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



당근, 감은 비타민 A가 많은 식품.


비타민 A는 몸속에서 신진대사를 통해 면역력을 높이는 생리효소들을 만드는 기초 성분으로, 비타민 A가 부족하면 살결이 거칠어지고 병균에 대한 저항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감 또한 비타민 A로 호흡기 계통의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준다. 감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비타민 A가 몸 속 세포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줘 감기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쇠고기와 요구르트


쇠고기는 미세 영양소인 아연의 중요한 공급원으로 아연은 외부로부터 체내에 들어온 박테리아나 바이러스를 공격하는 백혈구를 만드는 중요한 성분이다. 단, 쇠고기는 지방이 적은 부위로 적당량 먹어야 한다. 요구르트는 몸에 이로운 박테리아를 공급한다.특히 항생제는 해로운 박테리아와 함께 이로운 박테리아까지 모두 죽이기 때문에 항생제 복용 후에는 요구르트를 마시는 것이 좋다.



치즈,달걀,멸치,마른새우


식물성 식품으로는 드물게 비타민 B1과 B2가 풍부하며 치즈나 달걀 등의 단백질 식품과 칼슘이 풍부한 멸치, 마른새우 등과 함께 먹으면 영양 효과도 높다. 뿐만 아니라 체내의 무기성 칼슘을 분해시켜 축적된 장소로 부터 분리, 배설하는 작용으로 피로와 노폐물을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