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 제안된 네덜란드 시그마급 콜벳

 

베트남이 네덜란드로부터 4척의 SIGMA 콜벳을 구매하는 협상을 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 Vlissingen에 있는 Dutch Schelde조선소는 베트남을 위한 4척의 SIGMA급 콜벳을 건조할 것입니다.

첫 2척은 Vlissingen에서 건조되고, 나머지 2척은 네덜란드 감독하에 베트남에서 건조될 것입니다.

SIGMA급 콜벳은 50~150m의 길이와 9~15m 폭을 범위로 OPV부터 프리깃까지 폭넓게 건조됩니다.

첫 SIGMA급은 KRI Diponegoro로 2004년 인도네시아 해군에 취역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새로운 디자인의 첫 고객으로서 9113급 91m 콜벳들을 4척 주문하였습니다.

2010년 인도네시아는 더 커진 4척의 10514rmq 105m 함선들을 주문하였습니다.

모로코 해군은 이 급의 2번째 구매자로서 다목적 프리깃 3척- 98m 9813급 2척과 105m 10145급 1척-을 주문하였습니다.

Tarik ben Ziyad는 2011년 9월 10일 왕립 모로코 해군에 인도되었습니다.

베트남을 포함한다면 Schelde는 3번째 국제적 고객을 얻습니다.

 

 

베트남의 경제가 성장하고 중국의 남중국해에 대한 위협적인 태도로 베트남은 오랫동안 미뤄놨던 군 현대화 프로그램을 시작할 것을 압박받고 있습니다.

베트남의 대부분의 장비들은 전통적으로 러시아제 이지만, 캐나다로부터 DHC-6 해양초계기를 구입한 것은 다른 공급자들을 고려하기 시작하였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에 와서는 베트남의 새로운 러시아산 게파드급 콜벳들이 또다른 서방함선들과 융합될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 Schlde 조선소에서 건조되는 4척의 SIGMA급 함선이 그것입니다.

 

 

베트남 Gepard급 2번함 HQ-012 리따이또

 

SIGMA는 함선 통합 기하학적 모듈성 접근(Ship Integrated Geometrical Modularity Approach)을 뜻합니다.

블록 건조는 거의 대부분의 함선에서 일상적이 되었지만, 이런 단계의 블록 설계는 희긔합니다.

SIGMA 설계안은 일반적인 방수문이 달린 격벽으로 나누어진 7.2m 섹션을 사용합니다.

블록 크기는 함선의 데미지로부터 살아남을 수 있는 국제적으로 요구되는 6m폭을 허용합니다.

능력, 사람, 공간을 추가하려면 설계된 블록을 추가하면 되고, 기본적인 50m OPV 설계가 모든 방식으로 90m 콜벳(인도네시아) 또는 105~150m 프리깃(모로코)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

표준화된 부속 계면, 빔들, 문들, 통로들, 계단들 및 다른 건조 부속들이 효율을 더합니다.

2011년 10월 일찍이 보도는 네덜란드 Vlissingen에서 첫 2척의 SIGMA 함선이 건조되고 나머지 2척이 베트남에서 건조될 것이라고 진행중인 계약을 알렸습니다.

이는 베트남의 조선 산업을 위한 큰 진전을 상징합니다.

SIGMA 함선들은 일반적으로 탈레스사의 전투 시스템과 레이더, MBDA의 미사일을 사용하지만, 베트남과 같은 고객이 원한다면 이를 바꿀 수 있습니다.

베트남은 프랑스와 국방관계를 재개하는데 흥미를 가질만큼 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다른 함선들에 얹어진 러시아 무기와의 호환성은 잇점을 제공해줍니다.

만약 그들이 SIGMA의 표준 무장을 변화한다면, 오토멜라라 76mm 대신 러시아 76.2mm AK-176M, MBDA의 미스트랄 대신 SA-18 근접 방공미사일, 엑조세 미사일 대신 KH-35E 대함미사일 치환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AK-176M(분당 120발을 사격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이브리드함이 과연 나올까요.

베트남의 SIGMA급 도입도 지켜볼만 하겠습니다.

베트남 해군의 숨통을 어느 정도 풀어줄 것 같습니다.

괜히 한숨이 나오네요.

 

 

 

 

 

출처 : 해군 병기사 모임
글쓴이 : 송상교(하128기)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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