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에서 건조한 태국 푸미폰 아둔야뎃함

작성자: 무르만스크

조회: 2026 추천: 3

작성일: 2021-05-10 05:33:34

 

푸미폰 아둔야뎃(Bhumibol Adulyadej)급은 태국 해군 구축함이다.[1] 1번함인 HTMS[2] 푸미폰 야둔야뎃 함은 한국의 대우조선해양에서 건조하였으며, 2017년에 진수하여 2018년에 태국 해군에 인도되었다. 함급 분류 기호는 DDG-471.

 


 

 

 


 

 

 


 

 

 

 


독도함을 뛰어넘는 세계최대 행사함 차크라 나루에벳항모와 아둔야뎃함.

 

 

 

 



 

 

 



 

 

 

 



 

 

 



 

 

 

 

 



 

 

 

 



아담한 8셀 VSL.. 그래도 무려 ESSM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대구급의 사촌이자 태국해군의 기함. 태국국민이 가장 존경하는 전 국왕의 이름을 붙인것만 해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지는 알수있죠. 취역하자 마자 국제연합훈련, 아덱스 아시아 행사 참여 등등

엄청 부려먹고 있습니다.

 

구매당시 5천억 가까운 함정가격으로 이를 빌미로 태국 공무원들의 연말 보너스를 지급하지 않아

태국 공무원들의 원망을 한몸에 받았다고도 하네요.

레이더와 무기류들은 한국제가 아니지만 대우조선은 선체건조와 체계통합으로 대구급 건조보다

더 비싸게 남겨먹었다고 합니다.

 

동남아에선 싱가포르 포미더블급과 함께 가장 뛰어난 함정이라고 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