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원 및 성능

전체길이 151m
전폭 17.4m
깊이 10.9m
홀수 5.2m
기준 배수량 4,600t
엔진 COGAG方式ガスタービン4基2軸 60,000PS
속력 약30kt
승무원 약170명
선타입 평갑판형(平甲板型)
주요무장

54구경127mm단 장속사포×1, 고성능20mm다 총신기관포(CIWS)×2,

단SAM/ASROCVLS(Mk41)×1(32셀), 4 연장SSM발사기×2, 고,

3 연장단어뇌 발사관×2, 초계헬리콥터×1

비 고

むらさめ」타입에 이은 호위 함대의 중핵을 구성하는 최신예의 범용 호위함. 기본적 요구 성능은「むらさめ」타입과 동일 선상에 있고, 선체 디자인도 대부분 변하지 않지만, 수상 타격력을 강화한 점이 최대의 특색이다. 이 때문에, 주요하 포서는 Aegis함다「 こんごう」타입과 같은 127mm포를 탑재, 또(더욱 더)「むらさめ」타입으로는 굴뚝 간중앙부에 C·스파로단SAM, 전부 갑판에 ASROCVLS를 배치하고 있었 것을 일체화 하고, 함교전부에 32셀의 Mk41VLS를 장비하고 있다.
겉모양은「むらさめ」타입과 대부분 같은 그렇지만, 주요하 포가 이와오 붙는 된 것에 웬지 모르게 전체적인 분위기가 풍류가 없게 되었던 바와 같은 느낌이 한다. 2004년의 6-7월에는, 2 번군함의「おおなみ」의 mast에 균열이 들어 가거나, 「さざなみ」의 하층 블럭이 침수해 사용 불가능하게 되는 등의 액시던트도 있었다. 


함기호·번호/함명 기공 진수 준공 건조소
DD-110 たかなみ 1989년4월25일 2001년7월26일 2003년.3월

스미토모

중기 우라가

DD-111 おおなみ 1989년5월17일 2001년9월20일 2003년3월

미츠비시

나가사키

DD-112 まきなみ 1989년7월17일 2002년2 월8 2004년3월

석카와시마

하리마

DD-113 さざなみ 1989년5월 2003년 9월 2005년3월

미츠비시

나가사키

DD-114 すずなみ 1989년 2004년8월26일 2006년2월16일

석카와시마

하리마

 

 

(출처 : http://rightwing.sakura.ne.jp)

출처 : 해군 병기사 모임
글쓴이 : 송상교(하128기)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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