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인이 추천하는 거제도여행 TOP10, 실패없는 거제여행을 보장합니다.

skyblue12 2022. 11. 4. 10:43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거제를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거제 외에도 선선한 가을에 가보면 좋은 국내 여행지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신선대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신선대입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릴 바람의 언덕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애동하면 좋습니다.신선대는 과거 보쌈이라는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자연 포토존이라는 명칭이 붙을 정도로 신선대에서 내려다본 전경은 정말로 아름답습니다.

 

가는 길목도 잘 조성되어있고 바로 옆에 보이는 바다 뷰도 힐링하기 좋습니다. 다만 전망까지 올라가는데 곳곳에 바위들이 있기 때문에 가벼운 운동화 차림으로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2. 거제 식물원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거제 식물원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제시 거제면 거제남서로 3595에 입니다. 이곳 거제 식물원은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식물원으로 무려 7400여장이 넘는 유리로 덮여있는 식물원입니다. 곳곳에 포토존도 많으며 동굴, 인공폭포, 열대 식물 등 다양한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입장료는 있지만 이곳은 만 6세아이들 까지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성인은 5000원, 아이들은 3000원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인공폭포 규모도 크고 내부에 동선이 구체적으로 잘 나와있기 때문에 그 공선 따라 내부를 쭉 관람하면 놓치는 곳 하나 없이 제대로 관람하고 나올 수 있습니다.

 

3. 바람의 언덕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바람의 언덕입니다. 위치는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14-47번지 입니다. 바람의 언덕은 원래 띠밭늘이라는 이름이었으나 2002년에 바람의 언덕이라는 명칭으로 바뀌었습니다.

해안산책로도 예쁘게 조성되어 있어서 걸을 때 바다위를 산책하는 듯한 느낌입니다. 방문하면 풍차 돌아가는 모습도 볼 수 있고 바다 및 주변 경관 산책하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4. 외도 보타니아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외도 보타니아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 외도해상농원 입니다. 이곳은 과거 드라마 겨울연가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으로 매일 운영하는 곳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어른은 11000원, 그리고 어린이는 5000원입니다. 외도보타니아는 2020년에 꼭 여행해봐야 할 곳 100선에도 선정된 곳으로 개인 사유지입니다. 외도는 유람선을 타고 들어가야 하는데 해금강까지 투어할 수 있는 코스가 있습니다. 이왕 타게 된다면 해금강까지 돌아보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유람선 타고 들어간 후 자유 관람 시간은 대략 2시간 정도입니다.

 

5. 거제 포로 수용소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거제 포로 수용소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제시 계룡로 61 입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포로수용소에 가면 모노레일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은 왕복 운영 시간은 1시간, 그리고 전망대까지 관람하는 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서 총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입장료는 성인은 7000원, 아이들은 3000원입니다.

 

모노레일도 함께 탄다면 성인은 14000원, 어린이는 9000원입니다. 포로수용소는 영화 스윙키즈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막 들어가면 유적공원에 가는 길과 모노레일을 타는 길이 두 갈래로 나뉘어 있습니다. 유적공원을 먼저 돌고난 후 모노레일 탑승하고 내려오면 됩니다. 건물이나 포로들의 모습이 사실적으로 잘 나와있어서 그 당시의 시대적 배경이나 그들의 아픔 등을 좀 더 실감있게 느낄 수 있습니다.

 

6. 동백섬 지심도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동백섬 지심도입니다. 위치는 경남 겨제시 알운명 옥림리입니다. 지심도의 명칭은 하늘에서 내려다본 섬의 모양이라는 뜻입니다.

지심도에 가려면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며 배 운행 시간은 하루 총 5번입니다. 막 들어서면 인어조각상 및 범바위를 볼 수 있습니다. 섬 산책로는 길이 매우 잘되어 있으며 울창한 나무들이 양 옆에 위치해서 가을 풍경 즐기며 산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7. 학동흑진주몽돌해수욕장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학동흑진주 몽돌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 입니다. 바람의 언덕에서 도보로 대략 10분 정도 위치에 있어서 여행 코스짤 때 두 장소 동선을 연이어서 하면 좋습니다.

 

피아노 벤치에 앉아서 바다 보는 풍경도 좋고 무엇보다 몽돌이 깔린 해변이어서 몽돌 밟고 지나갈 때마다 들리는 소리가 참 좋습니다. 또한, 함부로 애틋하게라는 드라마의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랜만에 물멍과 파도소리 듣고 싶다면 거제도 여행 시 이곳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8.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입니다. 위치는 거제시 동부면 거제중앙로 288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까지이며, 1시간 전까지 매표마감하므로 최소 6시까지는 가야 합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학동흑진주몽돌 해수욕장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요금은 성인은 왕복 15000원, 소인은 12000원, 크리스탈 기준은 성인 20000원, 소인은 15000원입니다. 다만, 주말에는 단풍명소로 사람들이 붐비므로 아래에서 미리 할인받고 사전예약해서 대기시간 없이 바로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케이블카타고 전망대까지 올라가면 바람이 제법 쌀쌀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미리 케이블카 타면서 외투 한 벌 챙겨서 탑승하시기 바랍니다.

 

9. 여차 홍포해안비경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여차 홍포해안비경입니다. 이 곳 전망구간을 올라가면 여차 해수욕장 뿐만 아니라 주변 방파제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전망 구간 역시 경치가 좋고 주변에 보이는 섬이 어떤 섬인지도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적혀 있는 섬 중 여러 군데에서는 여러 번 낚시 이미 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전경을 바라볼 때 망원경도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주변에 보이는 섬들을 좀 더 뚜렷하게 볼 수 있고 일렁이는 파도 등도 망원경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10. 해금강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해금강입니다. 해금강은 경남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입니다. 해금강은 다른 장소에 비해 꽤 알려지지 않았기에 그만큼 거제의 숨겨진 명소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거제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아름다운 섬이라는 명칭입니다. 이 곳에 가면 왜 거제도를 그렇게 표현했는지 단박에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므로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