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하는 마음은 종교의 근본이다

이 마음을 통해 우리는

신이 존재함을 깨닫게 된다.

 

진정한 구도자는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사는 사람으로

모든 존재에게 감사를 드린다.

 

심지어는 자신에게

큰 상처를 안긴 적에게 조차도...

자연은 인간에게 모든 것을 주었다.

 

저 푸른 하늘과 아름다운 꽃들

울창한 수풀을 주었다.

목이 마를 때는 맑은 샘물을 주고

배가 고플 때는 먹을 것을 주었다.

 

그러나 인간은 단 한 번이라도

진정 자연에 대해 감사한 적이 없었다

아니 오히려 자신의 불편만 늘어 놓았다.

 

우리 인간이 겸허한 마음으로 돌아가서

자신을 바라볼 때 우리가 누리고 있는

이 모든 것들을 준 존재에 진정으로

감사의 기도를 드릴 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 마음의 눈이 열릴 것이다

늘 감사한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것이야말로 신의 사랑 속에서 살아가는 길이다.

 

 

- 바바하리다스 -

 

 

감사하는 마음이 원하는 것을 불러 온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