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SM엔터 인수…이수만 지분 14.8% 매입 최대주주로

작성자녹림처사|작성시간23.02.08|조회수36

◈ 가수 이수만과 산악인 김영미 ◈

 

가수 이수만은 어려서부터 공부를 잘했어요

초등학교를 전교 5위권으로 졸업했고, 중·고교 입시가 있던 시절에

명문 경복중·고를 거쳐 서울대에 들어갔지요

작사·작곡·노래 실력도 출중했어요

1977년 직접 만들어 부른 ‘행복’은 그해 최고 인기 가요 중 하나였지요

언변도 뛰어나 라디오 DJ와 대학가요제 MC로 활약했어요

 

그 시절 방송계에선 드문 유학파였지요

1981년 도미해 컴퓨터 공학 석사 학위를 땄어요

음악 전문 방송 MTV에 심취한 것이 그때였지요

즐기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미국 팝송을 연구했어요

특히 미국인이 MTV를 시청하는 이유를 조사한 설문에 깊은 인상을 받았지요

미국인들은 ‘가수의 패션을 보려고’를 첫손에,

‘율동을 보기 위해서’를 둘째로 꼽았어요

‘노래를 들으려고’라는 응답이 가장 적었지요

어쩌면 이것이 한국 가요의 미래일지 모른다고 생각했어요

1985년 귀국한 뒤 10년 준비 끝에 SM기획(현 SM엔터테인먼트)을

출범시키며 프로듀서로 변신했지요

 

이수만은 K팝 시대를 연 선구자 였어요

H.O.T, 보아, 동방신기, S.E.S, 엑소, 소녀시대 등

그가 선보인 가수와 아이돌은 노래만 잘한 게 아니었지요

시선을 사로잡는 외모에 칼 군무를 앞세워 ‘보는 음악’ 시대를 열었어요

K팝 세계화에도 앞장섰지요

S.E.S 멤버 유진은 재미교포, 슈는 재일교포 출신이었어요

엑소에는 중국인 멤버를 포함 시켰지요

그렇게 중국과 일본 시장을 열었고, 현지 출신 K팝 가수도 탄생시켰어요

한국식 아이돌 육성법도 그가 틀을 잡았지요

 

이수만의 이미지는 세대마다 다르지요

1970년대를 기억하는 이들에겐 가수이지만,

1990년대 이후엔 뛰어난 프로듀싱 능력을 지닌 기획자였고,

2000년 이후엔 기업 경영자 였어요

신세대 가수나 아이돌 지망생들에겐 ‘수만쌤’이나 ‘수만 아버지’로 불리지요

뛰어난 두뇌로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근사한 작품으로 내놓는 매력남인 까닭에 ‘꽃보다 수만이’로도 불릴정도였어요

 

가수에서 프로듀서로, 경영자로 변신하며

K팝 성공 신화를 일군 이수만이 SM엔터테인먼트의 경영 일선에서 퇴진하지요

이수만 1인 총괄 프로듀싱 방식에서 탈피해 복수의 제작 센터 체제로

분권화한다고 하네요

1952년생으로 고희를 넘긴 이수만의 나이와

K팝 시장의 환경 변화를 고려했다고 하지요

K팝 기획사 중 굳건한 1위였던 위상이 축소되며 4위까지 떨어진

최근의 부진도 변화를 미룰 수 없게 되었어요

가요계에선 이수만이 이룬 성과를 ‘이수만 레거시’라고 하지요

‘이수만 이후’ SM의 성공적인 변신과 재도약에 K팝의 미래가 달렸어요

세계를 제패한 K-POP의 7인조 보이그룹 방탄소년단 이후를

우리는 기대하고 있어요

 

지구의 가장 남쪽, 남극점은 남위 90도 지점이지요

평균 기온이 여름에는 -28도, 겨울에는 –60도이고

해발 2840m에 있어서 끊임없는 오르막길에 있어요

남극점엔 장대에 은도금한 공을 얹어 놓은 구조물이 있고

남극조약에 최초 조인한 12개 국가 국기가 둘러싸고 있지요

구조물 등은 가혹한 남극 날씨에 오래 버티지 못해 주기적으로

교체할 수밖에 없어요

바로 이곳이 남극점 도착 인증샷을 찍는 곳이기도 하지요

 

 

김영미산악인

출생1980년, 강원 평창군소속팀노스페이스 클라이밍팀학력강릉대학교 산업공예학과 학사경력노스페이스 클라이밍팀수상2020. 올해의 산악인상사이트인스타그램

정보제공 2022.02.07.정보

  

한국 여성 산악인 김영미(43)씨가 지난해 11월 27일

남극 대륙 서쪽 허큘리스 인렛을 출발한 지 51일 만에

1186㎞를 혼자 걸어 남극점에 도달했어요

중간 보급 없이 단독으로 남극점 완주에 성공한 것은 한국인 최초이자

아시아 여성으로도 처음이지요

 

1911년 남극점 최초 도달을 놓고 노르웨이의 아문센 팀과

영국의 스콧 팀이 경쟁을 벌였어요

스콧 팀이 천신만고 끝에 남극점에 도착했을 때

그곳엔 이미 노르웨이 국기가 펄럭이고 있었지요

아문센 팀이 한 달 전인 1911년 12월 14일에 다녀간 뒤였어요

낙담한 스콧 일행은 돌아오다 추위에 식량 고갈로 모두 사망하고 말았지요

이에 앞서 1909년 영국의 탐험가 어니스트 섀클턴은

남위 88도 23분 지점까지 접근했어요

남극점을 155㎞ 남겨둔 지점이었지요

그러나 식량 등을 계산한 섀클턴은 전진 대신 귀로를 택했어요

이 결단으로 혹한 속에서도 대원 28명이 모두 무사 귀환할 수 있었지요

사람들은 이를 ‘위대한 실패’라고 불렀어요

 

우리나라 산악인 김영미의 도전도 사투였지요

그는 화이트아웃(눈보라 등으로 주변이 온통 하얗게 보이는 현상)이

최대 훼방꾼이었다”고 했어요

추위는 말할 것도 없었지요

그는 “잠시 겉장갑을 벗었다가 손가락 끝 뼈마디가

조각나는 것 같은 통증을 느꼈다”고 했어요

김씨가 두려워한 것은 손발 동상보다 허벅지 동상이었지요

바지 안쪽에 패딩 반바지를 넣고 패딩 치마를 덧입어도 부족했다고 하지요

극점 자기장 영향으로 나침반이 이상 작동해 엉뚱한 방향으로 가는 일도 많았어요

김씨는 태양과 그림자 위치, 풍향으로 방향을 잡았지요

다행히 남극에서는 바람이 일정한 방향으로 불었어요

 

김씨는 ‘세계 7대륙 최고봉 한국 최연소 완등’으로 유명한 산악인이지요

그는 남극점에서 “부상(동상) 없이 열 손가락, 열 발가락 짝 맞춰서 데려간다”

“50여 일 여정이 하룻밤 꿈 같다”는 소감을 전했어요

김씨의 성공을 보며 이 순간 역경 속의 많은 사람들이 힘을 얻었을 것이지요

정말 자랑스런 쾌거가 아닐수 없어요

‘한 줌의 온기도 없는 51일’을 홀로 견뎌낸 그가

무사히 돌아와 우리앞에 환하게 웃어주길 바라는 마음이지요

 

-* 언제나 변함없는 녹림처사(一松) *-

 

K팝을 이끈 SM엔터테인먼트 창업주 겸 최대주주인 이수만 

소녀시대와 이수만

 

▲산악인 김영미(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대장이 어떤 보급도 받지 않고 홀로 남극점에 도달했어요.

'무보급 단독 원정 남극점 도달'은 한국인 최초이지요

김영미 대장은 16일(현지 시각)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남극점 도전) 51일째인 마지막 날 27.43㎞를 걸어 오후 8시 55분에 남위 90도에 도달했어요

전체 누적 거리는 1186.5㎞, 운행 중 낮의 기온은 섭씨 영하 31도였다"고 남극점 도달을 알렸지요

 

 

 

+ Recent posts